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고릴라 소프트(이하 '회사')가 고릴라 소프트(http://indiang.kr)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계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2. 회원(이용자):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고유식별자)와 PASSWORD 비밀번호)를 발급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ID(고유식별자):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ID(고유식별자)와 일치하는 이용 고객임을 확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를 말합니다
5. 사이버 자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게임 서비스 진행을 위해 사용되는 게임머니 또는 사이버 포인트를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계법령 안내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http://indiang.kr, 이하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이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의 7일전부터 공시하거나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회원에게 알렸음 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의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관계법령이 적용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 계약의 성립 및 ID의 부여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고, 그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이용자간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 신청 시 본 약관에 '동의함'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동의의 의사표시가 완료됩니다.
3. 이용고객은 제 1장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이용자의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는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ID를 부여하고 회원ID를 통해 회원에 대한 제반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회원은 본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부여 받은 회원ID를 매개로 하여 게임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의해 ID를 부여 받을 수 있으며, 부여된 각 ID를 통해 당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부여된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며,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새로운 ID로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6.회원 ID에 대한 지위 승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제 6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상기 이용고객의 신청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문제가 없는 경우 서비스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경우.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7.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원인이 해소될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3. 최근 30일 이내 해지기록이 있고 회원 가입을 재 신청하려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그 이유(용도)를 고지하고 회원의 신분증 또는 이에 갈음하는 증서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미리 고지한 목적 이외로 사용할 수 없으며, 목적 달성 시 즉시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 8조 기재사항의 변경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자신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9조 서비스 이용 개시
1. 회사는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대해서는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는 서비스를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2. 제 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오류 발생, 서버기기 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 긴급하고도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이럴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만일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이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 후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일정기간 동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에 의합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및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의 사유나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그 사유 및 기간을 사전 또는 사후에 회원에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 단위로 구분하여 각 단위별로 서비스 이용시간을 다르게 운영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항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1조 게임서비스
1. 회사는 회원에게 게임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게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가 있습니다.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유료 아이템(아바타) 구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의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신청 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성실히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신청 후 즉시 결제하여야 합니다. 단 무통장입금의 방식으로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은 신청완료 후 3일 이내 해당금액을 입금하여야 하며, 3일 이내에 입금하지 않을 시에는 그 신청을 철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제 2항의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방법 및 결제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유료서비스의 요금결제는 신용카드, 가상계좌, 상품권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단, 결제수단 운영회사나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로 결제한도가 부여 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정상 서비스별로 일부 결제수단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상기 각 결제수단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별도로 있는 경우, 회원은 해당 결제 수단을 이용하기 전에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때에는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 이행 및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에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닌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3) 필수적 기재사항을 누락 또는 오기한 경우.
4)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하여 납부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
5) 제 4 항 1호의 결제 수단을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무단 도용하여 이용요금을 결제한 경우.
6) 회사에서 서비스할 것을 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그 밖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 게임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권을 가집니다.
즉,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을 일정기간 동안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할 권한을 갖는 것이며, 이를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 또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제 12조 아이템 서비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현금과 일대일 비율로 구입한 캐시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시에 관해서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캐시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 13조 캐시 서비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현금과 일대일 비율로 구입한 캐시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시에 관해서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캐시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 14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제 15조 4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유료정액제 또는 기간제 유료아이템의 사용기한이 경과한 이후의 상기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서비스제공의 요구, 서비스 중단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단, 이 때 제 12조 4항의 영구아이템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아이템의 이용 기간으로 봅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도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4. 회사는 만 19세 이하 회원, 비실명인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 15조 4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
1. 회사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서비스화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1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대해서는 회원의 책임으로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하거나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것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전자우편의 경우 해당 전자우편 서비스 제공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통지가 불가한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휴대폰 결제와 관련하여 고객의 이의제기가 있는 경우 또는 이에 준하는 사안으로 휴대폰결제 중재센터의 요청이 있는 경우, 문제해결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의 결제 여부 등의 정보를 휴대폰결제 중재센터에 확인해 줄 수 있습니다.

 

제 16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그림을 비롯한 각종 파일과 링크,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으며, 동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6) 승인되지 않는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탈퇴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회원이 게임 내에서 취득한 아이템 등의 매매와 관련되는 경우
11) 불법복제나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
12) 회사 또는 서비스의 정상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3)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 17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에게 귀속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글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 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감동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4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이 탈퇴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제 16조 5항의 각호에 해당하거나 제3자로부터 저작권등의 문제로 이의제기가 있고 그것이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자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저작권 및 권리침해로 인한 게시물의 게시중단 등에 대한 사항은 저작권법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다만, 지체 없이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전화나 전자우편으로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등의 개인계정정보 및 게임계정정보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회원은 회원의 고의, 과실로 인해 발생 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2. 이용고객은 회원가입 신청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이나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원의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3) 회원 ID에 축적된 사이버상의 아이템 등을 타인과 매매하는 행위
4)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또는 회사의 서비스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6)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7)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 또는 악성 코드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11)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정보를 전송하는행위
12)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3)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 제 11조 4항 1호의 결제수단을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무단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행위
15)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6)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7)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8) 관련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9)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20)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21)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22)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23) 기타 불법적이거나(사행행위)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4.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등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고,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아이템 및 ID 등을 거래에 제공하거나 제공받을 수 없고,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사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그와 같은 행위를 준비하거나 광고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약 회원의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일체의 손해배상 의무를 부담합니다.
6. 회원은 연락처, 전자우편 등 이용계약사항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해당절차를 거쳐 회사에 이를 즉시 고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를 포함하여 기타 회원이 본 조 3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 제 21조 3항 및 4항 등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의 서비스 이용권한 및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는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으며 또한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러한 행위를 했을 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의 상기 행위로 야기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8.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된 때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과실로 인한 ID와 비밀번호 노출로 발생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5장 서비스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등

 

제 21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1. 회원은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중지나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중지 또는 해지를 원하는 경우, 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은 아래의 전화, 전자우편주소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사에 서비스 이용중지 또는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회사가 안내하는 절차를 이행해 주시면 됩니다.
고객감동센터 : 전화 : 010-4882-3525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제 15조 4항의 방법 또는 기타 유효한 수단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고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키거나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고릴라 소프트게임 회원 가입 시 등록한 개인정보의 일부가 허위인 경우
2). 사이트 및 게임 내에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를 할 경우
3). 원활한 게임 진행 및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4).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프로그램의 사용 및 배포, 시스템의 버그 이용, 해킹 도는 기타 시스템을 훼손시키려는 행위를 할 경우
5). 게임 계정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하여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이 발생한 경우
6). 본 약관에 의해 ID 사용이 중지 또는 제한된 경우
7). 본 약관 19조 3항의 1, 4, 9, 10, 14, 17, 18, 20, 20, 22호에 제외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8). 본약관 19조3항 23호 에 해당하는경우
(사행행위로 적발된 이용자에 대해서 회사가 해당이용자의 정보보유 의무기간 동안 사행행위자 명의의 모든계정(캐시 ,게임머니삭제)을 영구정지)
4.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제15조 4항의 방법 또는 기타 유효한 수단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고릴라 소프트게임 회원 가입 시 등록한 개인정보의 일부가 허위인 경우
2).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타인의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한 행위로 거래를 하는 경우
4). 캐시 또는 게임머니를 매매하거나 양도 또는 이를 유도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프로그램의 사용 및 배포, 시스템의 버그 이용, 해킹 도는 기타 시스템을 훼손시킨 경우
6). 본 약관 제19조 3항의 제1 ,4, 9, 10, 14, 17, 18, 20, 22호에 기재된 행위를 한 경우
7). 본 조 3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계속하여 회사로부터 2회 이상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제한을 받는 경우
5. 회사는 본 조 4항을 적용함에 있어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3항의 조치로 경감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ID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ID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2개월 이상 접속 기록이 없는 회원의 ID
2). 이용기간이 남아 있는 유료 아이템이 상기 1항의 ID에 존재 하지 않는 경우
7. 본 조 6항과 회사가 개별적으로 정한 게임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이 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게임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8. 회원은 상기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의 서비스 이용 해지, 회원박탈 등으로 인해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의 유지 등을 위하여 ID를 삭제할 수 있으며, ID가 삭제되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ID와 관련한 모든 정보 및 콘텐츠가 삭제될 수 있으므로,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 종료 이전에 보관이 필요한 정보는 별도로 저장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ID관련 정보 및 콘텐츠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조 이의신청의 절차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하는 이의 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이의를 회사가 마련하는 고객감동센터에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6장 유료서비스 요금반환

 

제 23조 유료서비스 신청시의 요금 반환
1. 회사와 회원간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된 후, 회사로부터 지급 받은 아이템을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일로부터 7일 이내 계약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금액 전액을 환불 하도록 합니다. 단,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 결제 취소를 원칙으로 하며, 기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 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입금착오 및 그로 인한 등록지연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가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통보를 받았다는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한 날로부터 3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환불을 이행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 이후 회사가 공지한 시점에 환불을 이행하되 송금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 7장 손해배상 등

 

제 24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 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손해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25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등 부득이한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 사이트 상에서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한(회사를 통해 직접 유료 구매한 것은 제외) 등급, 아이템, 콘텐츠 등의 손실에 대해서 회사 또는 회사 직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기간제 유료아이템의 사용기한이 경과한 이후의 상기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서비스제공의 요구, 서비스 중단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26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2.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 1 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23년 6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